증권사는 어디로 정하면 될까요? 증권사는 주식투자에 있어서 크게 중요하지는 않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런데 주식투자에 필요한 차트와 보조지표 등을 초보가 자유자재로 쉽게 다룰 수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키움증권을 추천드립니다.
키움증권을 추천하는 이유
우리나라 증권사 중 대표적인 증권사는 키움증권, 삼성증권, 현대차증권,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등이 있습니다. 증권사는 안정성이 보장되어야 합니다. 수수료도 중요하지만, 요즘에는 수수료는 별반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제공하는 서비스도 비슷합니다. 그런데 안정성에 있어서는 따져봐야 합니다. 키움증권은 안정성면에서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주식시장 점유율 18년 연속 1위를 자랑하는 증권사입니다.
초보자에게 쉬운 홈트레이딩시스템(HTS)
키움증권의 HTS는 초보자에게 잘 맞는 홈트레이딩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처음은 누구에게 어렵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편하고 조작하기 쉬워야 합니다. 처음 주식 거래를 하다 보면 조작을 잘못해서 손실을 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매수 포인트가 왔을 때 당황해서 실수를 할 때가 종종 발생합니다. 그러면 주식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멘탈이 무너집니다. 그럼 큰 손실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키움증권을 추천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한 번 손에 익히면 바꾸기 힘들기 때문에 처음부터 익히기 쉬운 키움증권을 추천드립니다.
보조지표활용이 쉽다.
키움증권 HTS는 초보가 사용하기 쉬고 편리한 점도 있지만, 가장 좋은 점은 보조지표활용이 쉽다는 것입니다. 개미 투자자들 중에는 보조지표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도 있지만, 대부분 주식고수들은 적시적소에 필요한 보조지표를 추가해서 사용합니다. 이럴 때 좋은 것이 키움증권 HTS입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주식투자는 HTS로 거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꿀팁
초보 투자자들은 주식 투자를 처음 할 때 모니터는 몇 개가 필요한지 많이 궁금해합니다. 몇 개라고 정해진 것은 없지만, 최소 두 개는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일반 차트와 보조 차트등을 보기 위해서 두 개는 기본으로 있으면 좋습니다. 어떤 주식 고수는 노트북 한 대로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런데 꼭 갖추어야 하는 것은 그래픽이 RTX 3070 이상을 적극 추천합니다. 그래픽이 느려서는 안 됩니다. 그래픽은 최소 RTX1060 이상 되어야 합니다.
초보 투자자가 매도 잘하는 방법
초전도체로 돈 버는 방법